지난 수상작 소개 Home지난 수상작 소개

☞ 2017년도 수상작이 궁금하신가요?

  • 카투스
  • 에어와피
  • 캐시파이
  • 아임폴리스
  • 페팸
  • 골프야디지


2017
대상수상작
회사 업무용 승용 차량 공유 서비스 카투스(Car2s)
기업명 ㈜올로케이션
대 표 안철
설 립 2011년 2월
홈페이지 http://www.allocation.co.kr
이메일 pm@allocation.co.kr
'카투스(Car2s)' 는 업무 시간과 비 업무시간을 구분하여 기업 차량을 공유와 차량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차량관리 및 공유 시스템입니다.

업무시간에는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이용하고, 업무시간 후 및 휴일에는 회사차량을 소속직원이 개인적으로 신청해서 비용을 지급하고 이용하는 방식으로 회사와 직원이 회사 차량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차량단말, 설치, 관리자 시스템, IDC, 앱 등 풀서비스를 비롯해 국세청 차량운행일지 리포팅 시스템 제공으로 관리자 업무 편의를 극대화하였습니다. 향후 많은 회사들이 본 서비스를 통해 회사 차량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직원 복지를 증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7
최우수상 수상작
글로벌 공항 모바일 플랫폼 에어와피
기업명 ㈜글로벌 에어포트네트워크코퍼레이션
대 표 장준기
설 립 2014년 7월
홈페이지 http://airwafi.com
이메일 info@airwafi.com
SNS
  • www.facebook.com/airwafi/
  • www.instagram.com/airwafi/
  • 에어와피는 인천공항과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 LA공항을 포함한 미국 내 4개 공항의 실내 정보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는 브뤼셀 샤를루아 공항과의 제휴로 Brussels Charleroi Airport 앱을 통해 PATA(Personal Air Traveler Assistant)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ATA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공권 등록을 쉽고 편리하게 : PATA가 이메일이나 캡처한 e-ticket에서 여행자의 일정을 앱에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일정이 앱에 등록되면 탑승 게이트, 비행기 연착륙 등 비행 관련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비행 일정 추적하기 : PATA가 여행자의 비행 스케줄 뿐만 아니라 교통상황, 비행기 연착륙,
    보안 검색 소요 시간, 게이트 변경, 수화물 찾는 곳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3) 공항 내 교통수단 선택하기 : PATA 가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교통수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공항 주변과 시내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려주어 최적의 교통 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공항 내 쇼핑과 식당 검색하기 : PATA가 공항 내 위치한 상점과 레스토랑의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x5) 길 찾기 : PATA가 실내 측위 기반 네비게이션을 제공합니다. 이제 공항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고 싶은 곳을 쉽고 편하게 찾아가세요.


    2017
    최우수상 수상작
    리워드 기반 와이파이 공유 플랫폼 캐시파이
    기업명 ㈜캐시파이
    대 표 정운영, 김희원
    소재지 서울 마포구
    설 립 2017년 6월 20일
    홈페이지 http://www.cashfi.me
    이메일 info@airwafi.com
    SNS
  • www.facebook.com/cashfiapp
  • 캐시파이는 와이파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모바일 데이터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국가의 유저들이 데이터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유저의 주변에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캐시파이에 등록을 하면 다른 유저들이 그 공유기에 접속해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마다 등록했던 유저에게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리워드는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며, 이커머스나 통신사 모바일 데이터 이용권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유저는 동기부여 받아 더 많은 공유기를 등록하게 되고 캐시파이의 네트워크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앱을 쓰는 유저들이 많아질 수록 더 많은 공유기가 공유될 것이고, 전 세계인들이 캐시파이 앱을 통해 어디서든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위해 주변의 캐시파이 공유기를 좀 더 쉽게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셀룰러 데이터와 와이파이 사용량을 일, 월별로 제공하여 과도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017
    우수상 수상작
    간편한 교통법규위반 신고 플랫폼 아임폴리스
    기업명 ㈜브링유
    대 표 김원석
    설 립 2014년
    홈페이지 www.bringyou.co.kr
    이메일 abroad86@naver.com
    전화 031-506-8689
    아임폴리스는 운전자가 주행 중 교통위반 상황을 마주했을 때 손쉽게 경찰에 바로 신고할 수 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운전자가 핸들에 위치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누른 시점의 전후 3분동안 기록된 신고에 필요한 블랙박스 증거영상 및 관련 신고 데이터(위치, 주행 속도, 시간, 날씨)가 와이파이 다이렉트 통신을 통하여 스마트폰으로 송출되어 신고절차 민원서류의 90%가 자동으로 작성 완료가 됩니다. 운전자는 간단히 추가적인 정보만 앱에서 입력 후 확인 버튼만 누르면 신고가 1분이내로 완료가 됩니다.

    이로써 운전자들은 간편하게 도로 위에서 효과적으로 경찰에 신고할 수 있으며 경찰의 단속 사각지대를 대처 하는 효과가 발생하여 교통 법규 위반으로 비롯되는 교통사고가 근본적으로 예방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자동차보험사, 경찰 모두가 이익이 발생하는 3-WIN SYSTEM을 구축하였습니다.


    2017
    우수상 수상작
    위치기반 펫시터 플랫폼 페팸
    기업명 ㈜모리아타운
    대 표 권오형
    설 립 2006년
    홈페이지 www.moriahtown.com
    이메일 pefam@moriahtown.com
    페팸은 반려동물을 맡길 사람과 돌봐줄 사람을 이어주는 펫시터 매칭 서비스입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거주지 주변의 펫시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펫시터 정보, 사진, 후기 등 많은 정보를 토대로 펫시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안전 결제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을 뿐더러 페팸 안전 보상 제도를 통해 불의의 사고 발생 시 반려동물 치료비 최대 5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페팸은 펫시터들과 함께 성장하며 시장을 형성시켜나가고자 합니다. 경력단절 여성이나 은퇴하신 분들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로 펫시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펫시터를 주 수입원으로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고들 생각하셔서, 펫시팅 뿐만 아니라 미용, 산책, 목욕 등 부가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늘릴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반려인 천만 시대를 선도하는 반려동물 버티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2017
    우수상 수상작
    무료 모바일 골프거리측정기 골프야디지
    기업명 ㈜핸드큐브
    대 표 류승현
    설 립 2016년 12월
    소재지 서울시 서대문구
    홈페이지 www.golfyardages.com
    이메일 handcube@handcube.com
    SNS
  • ww.facebook.com/golfyardaes/
  • 야디지(Yardage)는 length in yards, 즉 야드로 측정한 길이라는 뜻으로 야디지북(Yardage book)은 골프장의 각종 조형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야드의 측정 단위로 표현한 책자입니다. 이렇게 골프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든 야디지북을 모바일에 적용한 앱이 바로 '골프야디지' 입니다.

    '골프야디지' 앱은 골프장의 야디지북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하여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부터 목표까지의 거리를 알려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골퍼들의 편의를 위해 골프장의 그린등고와 골프코스를 3D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500여개의 골프장 코스 데이터를 서비스 중이며, 신규 코스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가까운 일본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해외투어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국가의 유명 골프장들을 데이터화 하여 서비스를 해외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